제주유채꽃명소. 그동안 다녀와본 제주유채꽃 '베스트 3'

제주여행지

제주유채꽃명소. 그동안 다녀와본 제주유채꽃 '베스트 3'

주르레언니 2020. 3. 14. 11:32
728x90

제주는 요즘 유채꽃이 한창인데요. 오늘은 그동안 제가 다녔던 제주 유채꽃명소 세곳을 소개할게요. 달력을 보니 어느덧 3월 중순이 지나가고 있네요. 봄이 훌쩍 오고 있는데요. 집에만 있으니 봄이 오는지 실감이 잘 안나고 있는 요즘이에요. 작년, 재작년엔 뭘했을까 하며 사진첩을 정리하다보니 유채꽃 사진이 눈에 띄더라구요. 작년 이맘때 쯤이면 봄이라고 산으로 들로 나들이 다녀오고 그랬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작년 봄과 재작년에 피었던 유채꽃 사진과 함께 제주유채꽃 명소들을 소개해 볼게요. 제주도는 4계절 다양한 꽃이 피는데요. 유채꽃도 다 같은날에 피는게 아니라 지역마다 어느지역은 조금 빠르고 다른지역은 좀 늦고 시기차이가 있답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따뜻한 서귀포쪽부터 꽃이 빨리 피구요. 고도가 높은 한라산쪽 보다는 고도가 낮은 시내쪽이 꽃이 더 일찍 피더라구요. 각 지역마다 꽃 피는 시기가 다르니 만약 꽃을 보러 가실거면 최신의 블로그나 인스타 확인해 보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잘 모르고 갔다가 꽃이 다 져버려서 못보는 경우도 간혹 있더라구요.

 

01_ 산방산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제주에서 가장 빠르게 유채꽃 소식을 접하는 곳이 바로 산방산쪽 인데요. 1월부터 이곳은 유채꽃이 많이 펴있는 유채꽃 명소에요. 아마도 날씨가 따뜻한 서귀포라 더욱 유채꽃이 빨리 피는것 같아요. 사진은 올해 1월경인데요. 1월이라 믿기지 않을만큼 유채꽃이 피어있어요. 산방산 앞 유채꽃은 특히 사진찍으면 멋지게 나오는게 뒤에 산방산을 배경으로 촬영을 할수 있어서 멋진 사진을 건질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보니까 유채꽃밭 앞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천원의 가격을 내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요즘 이렇게 촬영비를 내야되는곳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네요. 산방산앞 유채꽃은 용머리해안 주차장을 찍고 가시면 되요. 절경이 너무 멋진 용머리해안도 같이 둘러보시길 추천드려요.

 

 

02_ 녹산로

주소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로 565번길 20

녹산로유채꽃과 벚꽃이 같이 열러 장관을 이루는 장소인데요.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에도 선정된 곳이라네요. 녹산로는 위치가 산간쪽이라 다른 지역보다 유채꽃 피는 시기가 늦는 편이에요. 제가 사진 찍은 시기가 4월 초네요. 녹산로는 정말 시기를 맞춰 가보시길 추천드리는것이 녹산로의 도로의 길이가 굉장히 길어요. 진입로부터 해서 대략 10km의 구간이 이어지는데요. 천천히 드라이브 하면서 유채꽃 감상을 하기 너무 좋더라구요. 도로가 긴 만큼 많은 유채꽃과 벚꽃을 감상할수 있어요. 주변에 '유채꽃 프라자'도 있고 '조랑말 공원'도 있는데요. 그곳도 같이 둘러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03_ 함덕서우봉 둘레길

주소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69-1

'함덕서우봉 둘레길'은 언제가도 좋은 곳인데요. 둘레길이 함덕의 푸르른 바다와 접해 있어서 바다와 유채꽃의 환상적인 콜라보를 볼수 있어서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서우봉 둘레길은 코스도 짧아 쉽게 올라갈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장소인것 같아요. 푸른바다와 노란 유채꽃이 어우려저 색감의 조화가 너무 예쁜것 같아요. 특히 둘레길 곳곳에 동물들도 있어 덜 심심하게 다녀올수 있더라구요.

 

노란 유채꽃이 정말 예쁘죠.

 

오늘은 제가 다녀온곳들 위주로 제주유채꽃명소를 소개해 봤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린곳 말고도 제주에 많은 유채꽃 명소들이 있고 계속 새로운 명소들이 생겨나더라구요. 저도 날씨 좋을때 꽃놀이 다녀와야 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