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벚꽃명소 5곳. 다녀온곳 중에서 베스트!

제주여행지

제주벚꽃명소 5곳. 다녀온곳 중에서 베스트!

주르레언니 2020. 3. 16. 14:43
728x90

제주에는 유명한 벚꽃명소들이 여러 곳이 있어요. 오늘은 제가 그동안 다녀온곳 중에 추천할만한 5곳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벚꽃축제가 취소 되었다고 해요. 아쉽지만 어쩔수 없다는 생각이 들구요. 작년, 재작년 제가 다녀왔던 명소들 위주로 소개해 볼게요. 제주는 한라산을 중심으로 해서 각 지역마다 고도가 달라서 한라산쪽으로 올라갈수록 꽃이 늦게 피는 편이에요. 그리고 보통 시내쪽으로 내려갈수록 따뜻하기 때문에 더욱 꽃이 빨리 피는데요. 그래서 따뜻한 서귀포쪽이 더 빨리 꽃이 피고 지대가 높은 산간보다 지대가 낮은 시내쪽이 꽃이 더 빠르게 피더라구요. 이 벚꽃도 마찬가지로 전농로와 같은 시내쪽은 4월초로 빠르고 녹산로와 같이 산쪽으로 올라가면 벚꽃이 더 늦게 피더군요. 각 지역마다 벚꽃이 피는 시기가 다르니 실시간 정보 검색해보시고 벚꽃보러 가시길 추천드려요. 이 벚꽃이라는 꽃이 정말 잠깐 폈다가 금방 지기 때문에 제대로 즐기려면 얼마나 만개했는지 알아보고 가는것이 실패확률이 적어요.

 

제주벚꽃명소_ 01 전농로

전농로는 제주에서 벚꽃하면 제일 유명한 곳이라 생각되요. 벚꽃 축제로도 유명한데요. 제주에서 가장 먼저 벚꽃을 많이 볼수 있는 장소에요.전농로는 아주 오래된 도로 양옆으로 큰 벚꽃나무들이 양옆으로 펼쳐져 장관을 이루는데요. 그 도로의 길이가 생각보다 길어서 벚꽃을 즐기기에는 정말 최적의 장소에요. 칼호텔 사거리부터 남성오거리까지 약 1.2mk에 이르는 길이에요. 작년에 축제 날짜를 보니 3월말에 벚꽃축제가 이루어 졌네요. 벚꽃 축제기간에는 차량을 통제하고 차없는거리로 만들어서 벚꽃을 즐기기 좋게 행사를 했었어요. 초롱불도 양 옆으로 달아두어 더욱 축제분위기가 났었네요.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축제가 취소된것으로 들었는데요. 그래도 벚꽃을 보기에는 좋은 장소인것 만큼은 변함이 없겠죠. 작년 축제때는 한복을 입고 지나가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는 제주 입도후 작년에 처음으로 가보았는데요. 전농로가 아무래도 복잡한 시내에 있다보니 주차하기가 불편한 것은 사실이니 그점 참고해 주세요. 복잡한 시내에 있어서 그동안 가보길 꺼린점도 있는데요. 막상 전농로에 가보니 역시 많은 사람들이 제주 벚꽃명소로 찾는 이유가 있구나 싶었어요.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전농로

 

 

제주벚꽃명소_ 02 장전리사무소

애월 장전리 사무소 주변도 벚꽃축제로 유명한데요. 이곳도 마을에 오래된 벚꽃나무들이 도로 양옆으로 늘어서 있어서 벚꽃 장관을 볼수 있는 장소에요. 저는 작년, 재작년 방문해 보았는데요. 작년에는 벚꽃축제라고 해서 갔으나 축제시기가 일렀는지 벚꽃이 제대로 피지 않았더라구요. 축제시기와 벚꽃이 만개한 시기와는 다를수도 있다는 점을 배웠구요. 무작정 축제라고 해서 벚꽃이 마구 열려있지는 않았답니다. 오히려 재작년에 장전리 사무소에서의 벚꽃은 활짝 만개해서 벚꽃구경을 잘 즐기고온 기억이 있어요. 그때도 도로를 통제했었는데요. 이곳도 전농로 만큼이나 사람이 많아 굉장히 복잡했답니다. 그래도 제주에서 벚꽃 즐기기엔 좋은 장소 였어요. 아이들에게 솜사탕 사준 기억이 나네요.

주소  제주시 애월읍 장전리 106

 

 

제주벚꽃명소_ 03 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은 저희집과도 가까워 자주 산책하러 가는곳인데요. 한라수목원 들어가는 길의 벚꽃도 꽤 아름답답니다. 이곳도 2차선 도로로 도로의 폭이 굉장히 좁은데요. 도로 양옆으로 펼쳐친 벚꽃로드가 굉장히 매력적인 곳이에요. 전농로와 녹산로처럼 도로가 긴것은 아니지만 걸어서 산책하기엔 한라수목원을 추천드려요. 한라수목원 내부에도 벚꽃이 많이 피어있어요. 천천히 산책하면서 한라수목원도 둘러보고 벚꽃 구경도 하면 운동하기에도 좋은 코스랍니다. 한라수목원은 전농로 보다는 벚꽃이 늦게 피어요.

주소  제주 제주시 수목원길 72

 

 

제주벚꽃명소_ 04 녹산로

녹산로는 저번 제주유채꽃명소 글에서도 한번 언급했었는데요. 유채꽃과 벚꽃이 같이 피는 도로랍니다. 노란 유채꽃과 분홍 벚꽃이 어우려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인데요. 아무래도 지대가 높아 제일 나중에 벚꽃이 피는 장소라 할수 있어요. 이곳에서도 굉장히 큰 축제가 열리는데요. 사진찍으러 많이들 오시는 곳이랍니다.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자연 풍경과 함께 벚꽃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인것 같아요.

주소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제주벚꽃명소_ 05 삼성혈

삼성혈도 벚꽃이 좋은데요. 삼성혈 자체에 벚꽃나무가 많지는 않아요. 하지만 삼성혈 특유의 전통적인 건물과 아주 오래된 벚꽃나무가 어우러져서 굉장히 고즈넉한 풍경을 만들어 주더라구요. 제주의 전통신화가 있는 삼성혈은 신비롭고 성스러운 분위기가 나요. 가까운 전농로가 좀 복잡한 도심속 벚꽃이라면 삼성혈은 벚꽃나무가 많지는 않지만 나무 하나가 굉장히 커서 특유의 분위기가 있어요. 전농로와 가까운곳이니 전농로를 둘러보시고 같이 삼성혈도 둘러보시길 추천드리구요. 그리고 그옆에 신산공원도 있는데 그곳도 벚꽃이 참 예쁘답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삼성로 22

지금까지 제가 다녀왔던 제주벚꽃명소 5곳을 정리해 보았어요. 이렇게 사진으로나마 벚꽃풍경을 미리 정리해보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그밖에 제주대학교 앞도 벚꽃거리로 유명하답니다. 올해 제주도에서 벚꽃은 어떤 풍경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