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자리수 연산 수개념 보드게임. 로보77

일상리뷰/보드게임

두자리수 연산 수개념 보드게임. 로보77

주르레언니 2020. 3. 5. 17:38
728x90

오늘은 두자리수 연산을 익힐수 있는 수개념 보드게임인 로보77을 소개할게요. 요즘 집에만 있으니 뭔가 뉴 아이템을 들여야 견딜수 있을것 같은 요즘인데요. 그래서 쿠팡에서 뭘 살까 하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재밌어 보이는 보드게임인 '로보77'을 구매해 봤어요. 몇번해보니 아이들에게 반응이 굉장히 좋았어서 소개해 봅니다. 로보77은 이제 덧셈 뺄셈 조금 할줄아는 7세아이와 10세아이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는데요. 엄마입장에서도 수개념 익히기에 딱이라 교육적인 면도 굉장히 좋은 보드게임인것 같아요. 처음에는 덧셈,뺄셈을 엄마에게 맡기던 둘째도 나중에는 자기가 직접 종이에 적어가면서 연산을 하더라구요. 정말 바람직하죠~ 보드게임으로 공부가 되는 그런 보드게임이네요. 

 게임연령 만8세이하     게임난이도 하    게임인원 2~8명    게임시간 30분

게임규칙은 아주 간단해요. 1인당 다섯장의 카드를 뒤집어서 나누어 갖습니다. 그리고 파란색 칩은 3개씩 나누어 갖고 시작합니다.

남은 카드 더미들은 이렇게 뒤집어 둡니다. 그리고 한장씩 돌아가면서 카드를 카드더미 옆으로 내는데요. 다음사람이 카드를 낼때 앞사람이 낸카드와 자신의 카드의 합을 외치며 카드를 쌓으면 됩니다. 카드의 합이 77이상이 되는 사람이 지는 사람이 되고 파란 생명칩 한개를 잃게됩니다. 생명칩은 다 없어졌을 상태에서 한판 더해서 또 지게된다면 그 사람은 게임에서 패자가 되고 남은 사람들끼리 승부를 겨루어 가장많이 생명칩이 남은 사람이 승자가 되는 게임입니다.

x2는 특수카드인데요. 이 카드를 내게되면 다음 차례의 사람이 카드 두장을 내야 합니다. 카드를 두장내게된 다음사람은 첫카드로는 x2나 방향바꾸기 카드를 낼수 없고 두번째 카드로만 낼수 있답니다.

이건 말그대로 방향 바꾸기 카드 입니다.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에서 내면 좋겠죠.

'-10'인 이 카드도 위기상황에서 쓰기 좋은 카드네요. 그리고 '0'카드도 유용하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내카드를 내면서 그 합을 외칠때 11, 22, 33, 44, 55, 66과 같은 숫자를 외치면 또 칩을 잃게 됩니다. 숫자의 합이 11의 배수가 되는지도 잘 고려해서 카드를 내야 해요. 그리고 내가 첫카드를 내는 상황이라면 아무생각없이 11의 배수를 내버려도 칩을 잃게 된답니다.

첫카드로 33을 냈네요. 칩을 잃게 됩니다.

처음엔 형제 둘이서 하더니 아빠도 붙어서 같이 게임하는데 서로 좋은패를 가졌다며 자랑하더라구요! ㅋㅋ 

이거 인원이 많아질수록 게임 끝나는데 꽤 오래 걸리는 게임이네요. 생각보다 오랜 시간 게임을 즐길수 있어서 좋았어요. 로보77 자주하면 암산에 도움될것 같아요. ㅎㅎ 가격대비 정말 만족스러운 보드게임이네요. 제일 어린 둘째가 질줄 알았는데 의외로 계속 이기더라구요. 수개념 익히기에 정말 좋은 보드게임으로 '로보 77' 추천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