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아워 주니어. 사고력 키워주는 1인용 보드게임!

일상리뷰/보드게임

러쉬아워 주니어. 사고력 키워주는 1인용 보드게임!

주르레언니 2020. 3. 28. 14:05
728x90



한달 넘게 어린이집을 안보내고 집에서 지내고 있는 요즘인데요. 어제 마침 어린이집에서 반가운 선물이 도착했더라구요. 택배 박스를 풀어보니 과자와 종이 만들기 셋트, 그리고 보드게임도 같이 동봉되어 있더라구요. 이렇게 반가울수가요! 그래서 같이 동봉되어온 보드게임 리뷰를 해보려 해요. 바로 "러쉬아워 주니어" 라는 보드게임 인데요. 패키지 앞에 "혼자서도 할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요. 러시아워 주니어는 1인용으로 혼자할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이 다른 보드게임과는 다른 특징이에요. 사실 저희집에 또 다른 1인용 보드게임인 블록바이블록도 있는데요. 그건 말그래도 블럭쌓는거라 아이들이 재밌게 접근할수는 없었는데요. 러시아워는 자동차라는 블럭을 교통정리해야 되는게임이라 좀 더 장난감 같은 느낌을 주어요. 그래서 만 5세이상 아이들이 더욱 친근하게 접근할수 있는 게임인것 같아요. 저희 둘째는 7살인데 연령에 딱 맞더라구요.



연령 만 5세이상      난이도 중      인원 1명





게임규칙도 상당히 간단해요. 러시아워에 갇힌 아이스크림 트럭을 자동차블럭들을 앞뒤로 움직여가며 길을 만들어 출구로 나가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규칙이에요. 순차적 추론 능력과 집중력, 주의력, 인내심, 문제해결을 했을때의 자신감도 같이 얻을수 있는 보드게임이네요.





40단계까지 주어진다는 문제 카드에요. 저도 1단계부터 해보았는데 은근 호기심이 생기면서 어른이 해도 재밌네요. 하단에 난이도가 적혀있어요. 17단계는 미디엄 레벨이네요.





15개의 구성품인 자동차에요. 아무래도 여자아이들보다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아이들이 더욱 호기심있게 재밌어 할것 같아요. 색감도 알록달록 하고 귀엽더라구요. 보드게임을 하지 않아도 그냥 자동차만 가지고 놀아도 재밌어 할것 같아요.





게임설명이 아주 자세히 적혀있어요. 자동차는 날지 못한다고 알려주네요.





게임이 끝나고 정리할수 있는 이런 주머니도 들어있어요.





게임 문제카드를 보고 게임판에 자동차를 셋팅 해주면 되요. 자동차는 앞,뒤, 좌,우,로만 움직임이 가능해요. 대각선으로는 움직일수 없답니다.





여러 차들을 움직여 아이스크림차를 우측 출구로 빠져 나오게하면 문제가 해결되요. 우측으로 아이스크림차를 내보낼때 저도 자신감이 향상되며 해냈다는 쾌감이 생기더라구요. 아이들도 문제를 풀었을때 아마 그런 자신감이 생길것 같네요.





저희는 애들이 둘이라 서로 하겠다고 아침부터 싸우더니 좀 있다보니 둘이 같이 협동해서 하더라구요. 싸울땐 정말 시끄럽고 같이 놀땐 참좋은 것이 형제인것 같아요. ㅎㅎ





서로 하겠다고 난리가 나서 마치 교통사고 난것 같네요. ㅎㅎㅎ






40레벨까지 다 하고 애들이 또 할지는 의문이 들어서 지속성에 대해서는 고민해봐야 겠어요. 아직은 30레벨 까지 진행했더라구요. 이리저리 머리 굴려보기 좋은 보드게임인 '러시아워 주니어' 였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