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노트 추천 아이들과 독서기록함 쓰는법

일상리뷰

독서노트 추천 아이들과 독서기록함 쓰는법

주르레언니 2020. 11. 26. 21:07
728x90

독서노트 추천 아이들과 독서기록함 쓰기

오랫만에 책을 읽어보려고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왔어요. 계속 아이들 책만 빌리다가 정말 오랫만에 제 책을 빌려왔네요. 이번에 읽은책이 너무 감동적이어서 독서한 내용을 기록해 보고 싶더라구요. 제가 독서노트를 통해 기록을 하면 아이들도 엄마를 따라 같이 기록하지 않을까 싶어서 쿠팡에서 독서기록함을 주문해 보았어요. 집에있는 공책을 활용하는것도 방법 이겠지만 검색해보니 요즘엔 독서기록함, 독서노트들이 굉장히 잘 나오더라구요. 가격은 천차 만별 이었는데 저는 3권에 11,300원 인 제품으로 구매해 봤어요. 뭔가 돈을 들여서 사야 저도 기록을 잘 할것 같은 마음이 들더라구요 ㅎㅎ 아이들이 책만 읽고 기록을 안해서 그것도 참 고민이었는데 이참에 저도 기록해보고 아이들도 같이 기록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색상은 이렇게 세가지 구성이었어요. 아둘둘 맘이라 핑크색은 제 차지가 됐네요. 겉표지가 깔끔해서 참 마음에 들어요. 아이들이 쓴다고 해서 유치한 로봇그림이 그려진거는 별로 였는데 이건 디자인이 심플해 책장에 꽂아두고 오래두어도 괜찮을것 같아요. 디자인 깔끔하니 좋네요.


"기록하고 기억하자" 표지에 적힌 이런 작은 멘트가 독서노트 쓰는 습관을 만들어보자는 의지를 더욱 샘솟게 하네요.


앞에 '독서기록함'을 잘 활용하는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좋았어요. '위시 리스트 30선' 리스트 쓰는곳도 독서 계획 세우기에 좋을것 같네요. 보통 년초에 '읽어볼책 30권' 이런 계획 잘 세우잖아요. 


그저 읽기만 하는것이 아닌 '나만의 것'으로 만들수 있어요. 라는 소중한 멘트도 적혀 있네요. 자신이 기록한 것을 반복해서 읽다보면 그 기록이 더욱 기억에 오래 남을것 같아요. 저도 살아오면서 여러 책을 읽었지만 이런 기록하는 과정이 없어서 그런지 나중에 보면 책 내용이 전혀 기억나지 않더라구요.


읽은 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적는 곳이에요. 기억에 남는 구절, 내용, 감상을 상세하게 적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참고로 40권을 적을수 있더라구요. 


큰아이도 보자마자 열심히 독서기록함을 적더라구요. 제가 예상한대로 즉각 반응이 있네요. 하나씩 적어나가는데 재밌다고 하더라구요. 비록 만화책이긴 하지만 두권이나 기록했어요.


이제 좀 글씨 쓰기 시작한 둘째도 덩달아 한자 한자 적어 내려가더라구요. 아이들에게 독서노트를 써보게 하자는 소기의 목적은 달성이 된것 같아 뿌듯하네요. 꾸준히 써서 독서노트 쓰는 습관이 잡혔으면 좋겠네요. 처음으로 사본 독서기록함인데 진작 살 껄 그랬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