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오일장 근처 도민맛집 모임터칼국수

제주맛집_카페

제주오일장 근처 도민맛집 모임터칼국수

주르레언니 2019. 12. 3. 12:40
728x90

"제주민속오일장 근처 칼국수맛집

모임터칼국수"

안녕하세요 제주살이 쥬르입니다. 오늘은 제주도민들이 줄서서먹는 제주오일장 근처의 칼국수 맛집인 '모임터칼국수'를 소개할게요. 제주민속오일장은 2,7일에 열리는데요. 이 식당은 오일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오일장 가기전에 들려서 점심을 해결했어요. 보통 12시쯤 식사시간이 다 되어서 오면 줄서서 기다리는터라 오늘은 11시쯤 미리 방문해 보았는데요. 대기줄이 하나도 없더라구요. 역시 일찍온건 신의 한수 였네요. 마침 한라수목원을 한바퀴 돌고 온터라 허기지던 참이었거든요. 기다리기 싫으시면 12시전 11시쯤 미리 방문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이 칼국수 집은 지인 추천으로 오게된 곳인데요. 저는 칼국수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서인지 그냥 먹을만하다 정도이긴 한데요. 추천해준 친구는 이집이 제주에서 제일 맛있다고 하네요. 그정도로 극찬하더라구요. 제주입도하고 칼국수집을 많이 찾아다녔는데 이집이 제일 최고 였다며. ㅎㅎ 주변인들에게도 많이 소개했는데 가본사람들마다 반응이 좋았답니다. 그렇지만,, 전 평범한 칼국수 같아요. 그리고 간이 적당합니다. 그리고 김치가 맛있어요. 칼국수집이 간이 적당하며 김치 맛있으면 맛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식당외관은 맛집포스나게 허름해요. 요즘스타일의 인테리어의 식당이 아니고 그냥 오래되고 옛스러운 식당이에요.


위치

제주 제주시 성신북길 30 (제주시 연동 2302-3)

시간

매일 10:00~16:00 일요일휴무

전화

064-746-5656


메뉴는 세가지로 정말 심플해요. 팥칼국수,해물칼국수,쇠고기칼국수 이렇게 3가지랍니다. 주로 팥칼국수나 해물칼국수를 많이 드시더군요. 가격도 8천원으로 세가지 메뉴다 동일하네요. 제주물가가 워낙 올라서 이제는 칼국수 한그릇에 8천원이라는 가격도 그리 비싸보이지 않네요.


식당은 이렇게 좌식도 있고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요. 내부는 그냥 오래된 식당 느낌이에요. 편안하게 드시려면 좌식보다는 테이블 의자 있는쪽이 편하실거에요.

겉절이 스타일의 김치에요. 역시 칼국수맛집답게 김치도 시원하고 칼칼하니 참 맛나요. 김치도 넉넉하게 주셔서 좋았답니다. 칼국수집에는 김치맛도 참 중요한데 여기는 김치도 맛있어서 좋았어요. 겉절이 맛있게 하기가 어려운데 딱 적당히 매콤한 김치 맛이었어요.

해물칼국수에요. 제 기준으로 해물이 그렇게 가득 들어있는 느낌은 아니에요. 간이 적당하고 맛납니다. 면발도 아주 적당한것 같아요.

청양고추를 따로 달라고 하면 이렇게 주시는데요. 청양고추를 추가하면 맛이 조금더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조금더 맛있게 드시고 싶으시면 청양고추를 추가해 넣어서 먹어보세요. 같이 간 친구가 얼마전에 이렇게 먹었더니 너무 맛있었다고해서 이번에도 역시 청양고추를 추가로 달라고 했답니다.


청양고추까지 추가해 먹은 칼국수에요. 사실 저는 팥칼국수를 좋아하는데  다음에는 팥칼국수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팥이 너무 달달할것 같아 그냥 해물칼국수로 시켜보았거든요. 다음에는 팥칼국수 먹어봐야 겠어요. 팥칼국수도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제주공항근처이나 제주민속오일장 근처에서 뜨끈한 칼국수 맛집 찾으시면 여기 '모임터칼국수' 추천드려요

728x90